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돈 많이 버는 직업 연봉 순위 보는방법

직업을 찾거나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 그러니까 모든 분들이 돈을 많이 버는 안정적인 직업의 연봉 높은 순위가 궁금하게 생각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돈 많이 버는 직업 연봉 순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더 그런 것이 인생은 참 긴데, 긴 인생을 즐겁게 살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연봉이 높은 직업의 선택도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또 연봉 높은 직업의 만족도가 어느 정도 되는지 그리고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내용을 살펴보기 위해 우선 워크넷을 검색해 보도록 할까요?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고용정보시스템으로 일자리 정보와 취업상담 그리고 지원 서비스를 제공을 합니다. 그리고 민간 취업포털인 잡코리아, 커리어, 사람인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와 연계를 통해 약 26만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로 들어가 상단 우측 메뉴에서 '직업정보'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당신이 궁금한 세상의 모든 직업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조건별 검색을 하는데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5천만 원 이상 직업 순위, 직업 전망은 매우 밝음으로, 연봉 순위 상위 20% 이상으로 조건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연봉 높은 직업이 총 33건이 조회되어 나오네요. 검색된 순위 결과를 살펴보면 모든 직업 중에서 순위 1위는 항공기 조종사로 임금 11,161만 원으로 확인이 되네요. 2위는 외과의사 임금 9,850원이네요. 

 

 

 


 

조회되는 직업에서 처음에 확인되는 마취 병리과 의사를 클릭하여 들어가 보았습니다. 마취 병리과 의사가 하는 일, 교육 자격 훈련, 임금 직업만족도 전망 등 위와 같이 돈많이 버는 직업 관련 자세한 정보가 확인이 됩니다.  

 

 


 

위와 같이 필요 기술 및 지식 그리고 일자리 전망도 볼 수 있네요. 그리고 사람인 사이트를 통해 공기업 연봉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사람인을 검색하여 접속을 합니다.

 

 


 

사람인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시면 상단 우측에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연봉정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연봉정보를 통해 들어간 다음 좌측 메뉴에서 

'공사 공기업 공공기관'를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되네요. 

 

 

 


 

공기업 평균 연봉 TOP5가 나오네요. 여기까지 돈 많이 버는 직업의 연봉 순위 보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돈을 많이 벌고 있는 연봉이 높은 직업을 잘 선택하셔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