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는?

전 세계 영화 흥행 순위 중 1위 아바타의 누적 수익은 3조 2,981원으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2년 간의 구상을 하여, 4년간 제작해서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처음에 개봉했을 때 당시 우리를 모두 충격에 빠뜨렸지요. 그리고 2016년 크리스마스에 개봉되기로 했던 아바타 2는 개봉을 2년 더 연장한 2018년으로 미뤄졌다고 하는데요. 과연 역대 흥행 순위 1위 아바타의 누적 수익을 쉽게 깰 수 있을까요? 정말 빨리 보고 싶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는 제임슨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로 누적 수익은 3조 2,981억 6871만 원 이네요. 역시 외국 영화 흥행 순위 1위라 그런지 영화 배경 자체부터가 다른 걸 볼 수 있네요. SF영화 아바타의 배경은 2154년 지구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판도라 행성인데요. 지구의 에너지 고갈로 인해 대체할 에너지를 이 행성에서 채굴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 행성의 대기는 독성을 지니고 있어 쉽게 채굴을 못하는데요. 그래서 판도라의 토착민을 똑같이 만든 아바타에게 인간의 의식을 주입시켜 원격 조정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 프로그램을 개발을 합니다.

 


 


 

SF영화 아바타의 주인공인 샘 워싱턴(샘 해밍턴), 하반신 마비로 등장을 하는데요.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신턴)은 아바타 프로그램에 참가할 것을 제안받게 되는데요. 

 

그래서 그는 다리를 치료받는다는 조건으로 통해 마일즈 쿼리치 대령으로부터 자원 채굴을 막으려 하는 나비족을 원래 살고 있는 서식지로부터 이주시키라는 임무를 맡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세계 흥행 1위의 아바타는 2010년 2월 한국에서 영화 괴물을 가볍게 제치고 외국 영화로는 처음을 역대 관객수 1위까지 기록을 하게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 아바타는 제가 본 영화 중에서 BEST 3 안에 들어가는 최고의 SF영화 추천 작품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