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운전면허증을 분실할때 재발급받는 방법

얼마 전부터 운전면허증을 아무리 찾아도 없네요. 번거롭지만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운전면허증을 분실할 때 재발급받는 방법을 찾아보니 직접 운전면허시험장으로 방문하여 당일 수령하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저는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신기하기도 해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을 인터넷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인터넷 발급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지만 방문을 원하는 분들도 있기에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시 재발급 준비물

   

신분증

수수료 7,500원

   

이렇게 준비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기가 없을 경우 

5 ~ 1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만약 사진 교체를 원할 경우 여권사진 1장

(최근 6개월 이내)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16년 8월부터 반명함 불가)

   

그런데, 사진 준비가 안 되었다면

기존 사진으로 재발급이 되니 참고하세요.

   

   

   


   

그러면 인터넷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는 전과정을 보시겠습니다. 우선 포털에서 '도로교통공단'을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면 자주 찾는 메뉴에서 '면허 재발급'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없는 분들은 은행에서 발급받으셔야 하네요. 

   

   

   


   

우선 주민번호와 이름을 입력하여 실명확인을 합니다. 

   


   


   

그다음 페이지에서 '운전면허 발급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면허증 재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되네요. 

   

   

   


   

우선 개인 정보 전체 동의를 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로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할 경우 기존 사진으로 발급이 됩니다. 만약 사진 교체를 원할 경우 운전면허시험장으로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하네요. 동의를 하시면 면허정보 확인과 연락정보 입력 단계가 나옵니다. 

   

   

   


   

그다음 수령 날짜 시간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의 장점은 가까운 경찰서로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운전면허가 당장 필요한 분들은 인터넷보다 시험장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발급도 동일하게 수수료는 7,500원입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면 될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