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여권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공항은 해외여행을 가거나 이민 또는 회사 업무차 해외로 출장을 갈 때 꼭 들리는 곳입니다. 그리고  해외를  나갈 때 중요한 것이 또 있다면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이 있어야 해외로 갈 수 있으니까요. 여권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에 필요한 여권 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사진 두장과 신분증 그리고 수수료로 10만원 정도가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죠.

 

 

 


 

일단은 일반여권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민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발급을 위한 여러 가지의 조건이 존재하는데, 일반적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발급받는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보면 여권발급 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전자여권이 아닌 경우 2매)와 25세~37세의 병역미필 남성은 국외여행 허가서가 필요합니다. 그 외 군대를 다녀온 18세~37세 남성은 주민등록등본 또는 병적증명서를 가지고 와야 됩니다.

 

 

 


 

미성년의 발급에 필요한 서류는 다소 복잡하지만 위에 있는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질병 및 장애의 경우 전문의의 진단서 소견서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없는 사유를 증명해야 됩니다. 나머지 내용은 위의 화면을 읽어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해외여행에 필요한 여권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